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 수익을 위한 첫 걸음!

노래와 2020. 10. 29. 16:13
반응형

요즘 수익형 블로그를 원하시거나 아니면 개인적인 일상들을 기록해두기 위한 용도로 블로그를 많이들 운영하고 계세요.

네이버 블로그를 하시다가 티스토리로 넘어오시는 분들도 계시고 처음부터 티스토리로 시작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티스토리는 구글 애드센스카카오 애드핏을 통해서 광고 수입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에요.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는 블로그의 메인 주제를 잡고 시작하시는게 좋은데요~

저도 처음에는 여행관련 블로그로 시작했는데 운영을 하다보니 제가 글쓰기 자체를 좋아하기도 하고, 이런저런 정보들을 다른 분들과 공유하는것도 좋아서 주제를 하나씩 넓혀가고 있기도 하답니다.

 

그럼 우선 블로그 만들기부터 시작해볼까요?

(저는 블로그 하나가 있는 상태에서 하나 더 개설하는 과정입니다)

 

 

1. www.tistory.com  으로 접속합니다.

2. 티스토리 블로그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오른쪽 상단에 빨간색 네모박스를 클릭합니다.

 

 

3. 오른쪽 상단 '계정관리'를 클릭합니다.

 

 

4. 오른쪽 하단에 '새 블로그 만들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저는 운영 중인 블로그가 1개 있어서 4개의 블로그를 더 운영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5. 블로그 이름을 정해주시고 블로그 주소도 적어주세요.

블로그 주소는 개설 후에 변경할 수 없다고 하니 잘 생각해서 만드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블로그 주소가 이미 개설되어 있는 다른 주소와 중복되는 경우에는 개설이 되지 않으니 중복되지 않는 주소로 사용해주세요.

 

 

6. 그리고나서 "블로그를 개설하시겠습니까?" 하는 메세지가 뜨고 '확인'을 누르면 개설되었다고 안내가 나옵니다.

블로그 개설 완료입니다!

 

 

7. '내 블로그 바로가기'를 눌렀더니 아직은 아무 글도 없어서 이렇게 나옵니다.

 

어떤 글감으로, 어떤 블로그로 포장해갈지가 앞으로의 관건인데요,

수익을 위한 글을 쓸 것인지, 자신의 일상을 기록하기 위한 블로그로 만들어갈 것인지, 사람들과 정보를 위한 블로그로 탄생시킬 것인지....

많은 목표들 사이에 어떤 방향점을 찾을 것인지 곰곰히 한번 생각해보시고 시작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목표가 무엇인지에 따라서 채워넣을 글들을 달리하게 되더라구요.

 

블로그 개설하신 분들은 첫걸음부터 성공하신겁니다!

그러니 글 차곡차곡 쌓으며 목표를 향해 화이팅입니다!!!

 

 

2020/10/29 - [수익형 블로그] - 새로워진 티스토리 애드센스 연동하기, 어떻게?

 

새로워진 티스토리 애드센스 연동하기, 어떻게?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적용해두셨던 분들.. 혹시 최근에 광고가 안보이지 않으셨었나요? 보이는 페이지도 있고 안보이는 페이지도 있고 그렇더라구요.. 저만 그랬나요...? 얼마전부터 티

hitsong.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