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코골이 줄이는 방법

노래와 2020. 11. 26. 23:10
반응형

 

코골이가 심한 사람은 깊은 잠을 자기가 어렵고 다른 사람의 수면까지 방해하게 됩니다.

본인의 건강과도 깊은 관련성이 있기 때문에 코골이에 대해서 여러가지로 알아보시는 경우가 많을텐데요~

코골이가 심하면 수면의 질이 떨어져서 잠을 설치게 되거나 잠을 적게 잔것처럼 낮에 피로감과 집중력 저하를 느끼게 됩니다.

꿀잠 자고 일어나야 다음날 하루를 활기차게 보낼 수 있는데 말이죠!

 

이러한 문제는 잠을 자는 동안 수면무호흡 등의 호흡과 관련한 문제로 나타날 수도 있고, 혈압이 상승하면서 다양한 질환의 발생 위험도 높아지게 되므로 건강 개선을 위해서도 여러가지 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이시는게 좋겠습니다.

 

그럼 아래를 통해 코콜이를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골이 줄이는 방법

 

 

 

1. 옆으로 누워서 자기

누워서 잘 때 혀가 기도를 방해하면서 코골이가 심해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 옆으로 누워 자게 되면 목에 압력이 느슨해지면서 기도가 편안해지고 코골이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2. 혀 운동

이건 일상생활에서 꼭 실천해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은 운동인데요,

위에서 누워 잘때 혀가 기도를 방해하면서 코골이가 심할 수 있다고 말씀드렸죠?

혀가 기도쪽으로 말려들어가면서 코골이가 나타나는건데, 이를 방지하기 위하여 평소에 혀 운동을 통하여 근육을 단련시키는겁니다.

혀운동으로 혀뿐만 아니라 목 안쪽의 근육도 함께 단련할 수 있답니다.

운동방법도 간단하고 시간이나 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기 때문에 누구든 언제든지 해보실 수 있어요.

물론 한 두번으로 끝내지 마시고 꾸준히 해주셔야 좋겠죠?

 

혀 운동의 방법으로는,

혀를 앞으로 내일어서 밑으로 당기듯이 내려서 10초동안 있기.

입 천장에 혓바닥을 대고는 뒤쪽으로 긁듯이 쓸어가면서 움직이기.

입 안에서 혀를 왼쪽으로 돌리기 5번, 오른쪽으로 돌리기 5번

혀를 앞으로 내민 상태로 좌우로 움직이기 10번

혀 끝을 앞니로 지그시 문 상태로 10초동안 있기.

 

이렇게 운동해주시면서 며칠만 지내보시면 본인 스스로도 코골이가 약해졌다는 사실이 느껴지실거에요.

 

3. 실내 습도 조절하기

침실 내부에 가습기를 두거나 젖은 빨래를 두어서 습도를 40~70% 정도로 온도에 따라 적정 습도로 맞추어 주시는것도 좋습니다.

비염이나 감기 증상 등으로 콧 속이 건조해지면 코를 더 심하게 골 수 있기 때문에 콧 속을 촉촉하게 유지시켜 주는것이 좋습니다.

 

 

4. 베개 바꾸기

전문가들은 "취침 시 베개에 목을 잘못 베개 되면 머리로부터 체액이 흘러나오는 관을 막게 되어 점액질이 증가하게 만든다"고 말하며, "특별히 코골이용 목 베개로 목을 잘 지지하는 방법을 찾으면 코골이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설명합니다.

현재 사용하시는 베개가 나에게 맞는지 확인해보시고 코골이 방지 베개에 대해서도 알아보시면 좋을듯합니다.

 

 

 

5. 체중 감량

예전에는 코를 잘 골지 않았었는데 몸무게가 는 이후에 코를 더 골게 되었다면 비만으로 인한 원인일 수 있습니다.

비만으로 인해서 목 부위에 지방이 축적되거나 혀, 편도 등의 조직이 비대해진 경우 목안의 공간을 줄여서 상기도가 좁아지고, 코골이나 수면 무호흡이 나타날 수 있는것입니다.

체중 감량은 여러가지 질환의 기본 원인을 제거하는 방법인만큼 코골이 해방을 위해서도 체중 감량에 신경써주시면 좋겠습니다.

 

 

6. 취침 전 음주 하지 않기

알코올은 기도를 열어주는 근육을 이완시켜서 기도를 좁게 만듭니다.

그래서 잠자기 전에 술을 마시면 코골이가 심해지고, 음주는 수면의 질도 떨어뜨리기 때문에 평소보다 더욱 숙면을 취하기 어렵게 됩니다.

취침 전에는 음주를 피하여 더 심한 코골이로부터 해방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