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토픽

비염에 좋은 음식 6가지

노래와 2020. 10. 22. 13:43
반응형

환절기마다 비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아이가 한번씩 비염 증상으로 힘들어해서 정보들도 많이 알아보고 실천도 해보고 그랬답니다.

 

비염은 생활습관만 바꿔도 많이 치유될 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국민건강보험 관리공단에서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알레르기성 비염 환자가 천식이나 아토피 피부염 환자 수보다도 많고 특히 0~9세 어린이의 25% 정도가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초등학생 약 4명 중에 1명이 비염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저는 아이의 비염 증상 완화를 위해서 평소에 코 마사지를 자주 하게 해요.

비염 증상이 좀 있을 때 잠자기 전에 코 주변을 마사지해주면 증상이 훨씬 나아지는것 같더라구요.

코마사지를 하면 자는 동안 코도 덜 골고, 입으로 호흡하는 증상도 나아지게 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염에 좋은 음식으로 지난 포스팅에 작두콩차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작두콩차가 비염에 좋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지만 그렇게 큰 효과 있을까 싶은 생각도 들었었어요.

그래도 어차피 물 마실 때 물 대신 따뜻한 차 한모금 마신다는 생각으로 끓여주곤 했더니 아이도 잘 마시더라구요.

그리고 아이도 좀 괜찮아진것 같다는 얘기를 스스로 한번씩 하는거보면 코마사지와 더불어 작두콩차도 효과가 없진 않은것 같아요.

 

그리고 비염에 좋은 음식 어떤게 있는지 다른것들도 좀 알아보았어요.

 

 

 

비염에 좋은 음식

1. 무

무는 노폐물을 배출하고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무를 갈아서 즙을 내어 먹으면 호흡기에 더 좋은 효과를 줄 수 있다.

 

 

2. 생선

고등어와 연어, 참치 등 기름기가 많은 생선에는 오메가 3가 많아서 소아 알레르기 비염 예방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있다.

오메가 3알레르기 반응을 유도하는 중간물질을 감소시켜서 알레르기성 비염에 좋은 대표적인 영양소이다.

 

 

3. 대추

세균은 보통 코와 입으로 통해서 몸으로 들어오는데 대추는 코점막을 단단하게 해줘 병원성 세균이나 외부 바이러스로부터 예방해준다.

 

 

4. 딸기

딸기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면역력을 높이고 호흡기 손상을 막아줄뿐만 아니라 딸기의 풍부한 비타민C가 비염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다.

 

 

5. 작두콩

항산화 성분의 일종인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해 체내에 염증이 생성되는 것을 억제한다. 

비강에 염증이 생겨서 코가 막혔을 때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

 

 

6. 연근

연근은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소염작용이 뛰어나서 코 내부 점막조직의 염증을 가라앉혀서 비염 완화에 도움을 준다.

 

 

비염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알아보았는데요~

모두들 환절기 비염 잘 이겨내시길 바래요!

 

2020/10/21 - [제품 리뷰] - 샘표 순작 작두콩차) 작년부터 환절기 비염 작두콩차로 잡고 있어요!

 

샘표 순작 작두콩차) 작년부터 환절기 비염 작두콩차로 잡고 있어요!

아이가 어느때부터인가 환절기만 되면 비염으로 힘들어하더라구요. 그렇지만 늘 병원과 약만이 답은 아닌것 같아서 비염에 좋은 음식이나 차를 찾아보기 시작했어요. 그러다가 작두콩차를 알

hitsong.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