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토픽

블루문이란? 블루문 뜻?

노래와 2020. 10. 31. 16:55
반응형

할로윈 데이인 오늘(31일) 저녁 하늘에, 블루문과 미니문이 동시에 겹치는 진풍경이 펼쳐진다고 합니다.

 

국립과천과학관은 오늘 밤 8시쯤 찾아오게 될 블루문을, 할로윈 캐릭터 분장을 한 출연자들이 온라인으로 관측하고 해설, 중계한다고 해요. 더불어 할로윈의 의미, 기원도 설명해준다고 하네요.

 

이달에 두번째로 뜨는 이번 보름달은, 올해 뜨는 보름달 중에서 가장 작은 미니문이라고도 하는데요,

할로윈데이에 블루문이면서 미니문인 보름달을 보는것 자체가 평생 한번 보기도 힘든 광경이라고 합니다.

 

할로윈블루문이 관측되는것은 19년마다 일어난다고 합니다.

따라서 다음 할로윈에 블루문이 뜨는 날은 2039년 10월 31일이 되겠네요.

 

 

블루문이란?

블루문(Blue moon)이란 달빛의 색과 관계없이 보름달이 한 달에 2번 뜨는 현상을 말하며, 여기서 두번째로 뜨는 달을 블루문이라고 합니다. 

주기는 평균적으로 2년 8개월마다 발생하고, 실제로 푸른색을 띠지는 않지만, 산불이나 화산 폭발로 발생한 먼지에 의해서 빛이 산란하면 푸르게 보이기도 합니다.

 

 

 

악마와 악령들이 활개친다는 할로윈데이에 나타나는 블루문...

영어단어 블루(Blue)의 '우울한'을 의미하는 뜻과 어우러져 뭔가 신비스럽지 않나요?

 

 

할로윈의 의미, 기원이 궁금하다면?

2020/10/19 - [제품 리뷰] - 다이소 할로윈) 소품, 의상 벌써 나왔네요?

 

다이소 할로윈) 소품, 의상 벌써 나왔네요?

올해도 어김없이 할로윈데이가 다가오고 있어요~ 이번엔 코로나로 인해 할로윈 축제하던 곳들도 많이 못하지 않을까 싶은데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되어서 또 어떤 분위기일지 모르겠

hitsong.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