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 블로그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로 애드센스 수익 늘리기

노래와 2020. 11. 1. 22:27
반응형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를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애드센스 수익에도 관심이 많으실텐데요~

애드센스 고수익을 위해서는 키워드 분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얘기도 많이 들어보셨을거에요.

아무래도 수익을 내고자 하신다면 키워드도 그냥 쓰기보다는 어떤 키워드가 고수익을 내는지 확인하여 양질의 키워드를 찾아내는게 유리하겠죠.

 

그러기 위해서 키워드 도구를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키워드 분석에 있어서 중요한 수단이 바로 이 구글 애즈(구글 애드워즈)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이번 편에서는 구글 애즈 가입 방법과 간단한 이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즈 (Google Ads) 가입하기

1. 구글 애즈 홈페이지로 가서 오른쪽 상단에 시작하기를 눌러줍니다.

 

 

2. 구글에 가입이 안되어 있으신분은 가입을 하시면 되고, 가입이 되어있는 분은 사용하는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준 후,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3. 다음 페이지에서는 위에 나오는 3가지 항목은 상관없이 그냥 아래에 <전문가 모드로 전환> 버튼을 눌러줍니다.

 

 

4. 그 다음 페이지에서도 위쪽 항목은 상관없이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5. 제출 버튼을 누릅니다.

 

 

6. 그러면 모든 절차가 완료되었다고 나옵니다.

계정 탐색을 한번 눌러서 확인해보겠습니다.

 

 

 

 

키워드 플래너 이용하기

1. 우측 상단 도구 및 설정을 누른 후, 계획 -> 키워드 플래너를 눌러줍니다.

 

 

2. 새 키워드 찾기를 먼저 해보겠습니다.

 

 

3. 예시로 '신발'이 입력되어 나옵니다.

 

 

4. 아래에 실적 거두기를 눌러봅니다.

 

 

5. 신발로 검색했을 때 여러가지 종류의 관련 키워드들이 나오고 월간 평균 검색량, 경쟁, 광고 노출 점유율, 페이지 상단 입찰가 등이 나옵니다.

오른쪽으로 보면 여러 브랜드별로도 나와있어서 체크 여부로 키워드를 분별해낼 수 있습니다.

 

 

6. 이번에는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를 눌러봅니다.

 

 

7. 검색어에 '노트북'이라고 적어보았습니다.

 

 

 

8. 클릭수, 노출수, 비용, 클릭률(CTR), 평균 CPC, 평균 게재순위 등이 나오네요.

 

 

이렇게 키워드 플래너를 이용하시어 광고단가와 관련한 정보를 가지고 글을 쓰시면 애드센스의 높은 광고수입에 가까이 갈 수 있는 지름길이 될것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