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 블로그

애드센스 신청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추가)

노래와 2020. 12. 8. 14:17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블로그를 추가로 더 개설하게 되기도 할텐데요,

이미 애드센스를 승인받아 놓으셨다하더라도 새로 개설한 블로그에도 따로 애드센스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애드센스 신청하고 승인받는게 그리 쉽진 않은 절차라 다시 그 과정을 거치는게 또 까다롭게 느껴질 수 있겠지만 애드센스 광고 생각하면 또 한번 해보는거죠~~^^

 

애드센스 신청하는것 자체는 한번 해봤던거라서 그리 어렵진 않으니 아래 순서대로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에 사이트 추가 연결

 

 

1.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하고 왼쪽 메뉴 중 <사이트>를 클릭한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사이트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2. 그러면 웹사이트의 URL을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3. 애드센스에 사이트 연결 메세지가 나오고 아래 네모 박스에 애드센스 코드가 나옵니다.

친절하게 <복사하기> 버튼이 있으니 한번 눌러놓으신 상태로~

 

4. 티스토리 관리자페이지로 갑니다.

왼쪽 항목 중 <스킨편집> 메뉴를 누르고 <html편집> 버튼을 눌러줍니다.

 

5. <head>와 </head> 사이에 아까 복사해두신 코드를 붙여넣기 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head> 바로 위에 넣어보았습니다.

 

6. 그리고는 다시 아까 애드센스에 사이트 연결 페이지로 돌아와서 <제출> 버튼을 눌러줍니다.

 

7. 그러면 '사이트의 광고 게재 가능 여부 검토 중'이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보통 애드센스 신청 후 승인까지 2주정도가 걸린다고 하는데요...

2주 후에 한번에 '애드센스 가입 승인'이라는 메일이 오면 참 좋을텐데 그게 쉽지가 않은것 같더라구요.

정성껏 글 쓰고 꾸준히 글 쓰고 꼼꼼히 관리하다 보면 언젠가는 애드센스 신청 승인이라는 좋은 결과가 있을것 같습니다.

 

 

위에 보면 기다리는 동안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모든 페이지에 코드를 추가하라고 적혀 있는데요, 확인이 완료되면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바로 게재할 수 있다고 하니 '광고' 카테고리로 이동하여 게재할 광고 형식을 선택하는 등의 작업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8. 저는 티스토리 관리자페이지 중 왼쪽 '애드센스 관리'에서 광고설정도 미리 해두었습니다.

 

이상 애드센스에 추가로 사이트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 애드센스의 목표 중 하나로 꼽으시는건 '수익'일테니 애드센스 단가, 고단가 키워드 등도 잘 참고하시어 수익형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