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Korea!/anywhere

양산 가볼만한곳) 디자인공원, 가촌 유아숲체험원. 아이와 함께!

노래와 2020. 10. 5. 15:36
반응형

아이를 키우면서 아이들과 함께 몸소 놀이해주고 생각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만큼 소중한 것은 없는것 같아요.

아이들이 점점 크게되면 부모로서는 아이들과 시간을 함께 보내고 싶어도 그러기 쉽지 않은 순간들이 올테니까요.

 

요즘은 각 지역에서 어린이를 위한 시설들도 참 다양하게 잘 갖추고 있어서

예전보다 훨씬 갈 수 있는 곳, 체험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지고 있는것 같아요.

 

그 중 한 곳, 경남 양산에 위치해 있는 디자인 공원과 가촌 유아숲체험원을 소개해드릴께요.

아이들과 함께 시간 보내기 정말 좋은 곳이니 한번 꼭 가보세요!

 

 

◆ 양산 디자인 공원 

주소: 경남 양산시 물금읍 가촌리

 


 

 

디자인공원은 원래 여름철물놀이장으로 운영되는 곳인데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 물놀이장 운영은 되지 않고 있어요.

여름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물놀이장이 있다는것만으로도 참 좋네요.

그치만 이런 곳을 이용할 수가 없다니...

우리 아이들이 맘껏 다시 뛰어놀 수 있는 시간이 하루빨리 오길 바랍니다ㅜ

 

지금은 물놀이터로 쓰이진 않지만 그래도 아이들의 놀이터가 되어주고는 있답니다.

그냥 미끄럼틀 타고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는 것만으로도 아이들은 충분히 재밌게 놀아요~

 

아이들이 노는 동안 엄마는 커피 생각이 나네요..

커피 한잔은 양산 부산대학교 병원 쪽으로 조금만 걸어가면 있는 카페에서 테이크아웃 가능하답니다. 

 

그런데 이 디자인파크 뒤쪽으로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요소가 또 있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한번 가봅니다.

바로 저기 보이는 뒷산으로 말이죠...

 

 

◆ 가촌 유아숲 체험원 


 

산으로 오르는 입구에 팻말로 안내가 잘 되어 있는데요~

오른쪽으로 가면 항일독립운동 기념탑, 전망대, 유아숲이 있다고 나와있어요.

 

아이와 함께 오르는 오솔길.

아주 많이 높지도 않고, 가는 길 바닥이 위험하지도 않아서

아이 손잡고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며 오르기 딱 좋은 오솔길이었어요.

 

이야기 몇마디 하며 오르니 어느샌가 유아숲 입구까지 도착했네요.

유아숲 입구에서 뒤로 돌아다보면 이렇게 항일독립운동 기념탑이 있구요,

 

짜잔~

여기가 바로 가촌 유아숲 체험원이라고 적힌 입구입니다.

 

입구에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로 꾸며놨어요.

아이들이 여기 오기 전에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동화를 읽어보고 온다면

더 반가워할 주인공들이 될 수 있을것 같아요.

 

예쁜 모습들로 서 있는 주인공들과 사진 한 장 찰칵 찍기에도 좋아보여요.

 

숲 체험장으로 들어서는 길에도 아기자기 예쁘게 꾸며놓았어요.

 

입구에서 들어가다가 뒤로 돌아다보면 이런 모습이구요.

 

와~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은 미니기차에요.

칸칸마다 아이들 한명씩 앉아서 사진 찍으면 진짜 예쁘게 나올 굿포인트네요.

 

올라가다 보니 누군가가 솔방울 세 개를 예쁘게 놓아두었어요.

이런게 바로 숲 속 길 걷는 묘미죠!

땅에 기어다니는 벌레들도 관찰하고 자연의 냄새도 맡고...

 

숲 체험 공간도 있고, 생태놀이 공간도 있고...

여기 저기 안내 표지판이 잘 설치되어 있답니다.

 

저 아래로는 운동장도 있어서 운동하고 있는 사람들도 보여요.

지도에서 찾아보니 저 곳은 아마도 축구장인것 같네요.

 

곳곳에 앉아서 쉴 수 있는 의자들과 정자도 있고,

운동기구도 마련되어 있네요.

 

아이들이 왔다갔다 숲 속 놀이터를 누비는 동안 어른들은 운동 좀 하는것도 괜찮겠네요ㅎ

 

디자인공원에서 놀이터도 즐기고, 숲체험도 할 수 있는 이 곳.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찾고 계시다면 양산 디자인공원과 가촌 유아숲체험원으로 향해보세요~!

 

 

 

  • 양산 디자인공원 & 가촌 유아숲체험원
  • by 노래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