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리뷰

이마트 트레이더스 추천상품) 고급진 디저트 멘보샤!

노래와 2020. 10. 20. 22:32
반응형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갔다가 이런것도 있네? 하고 바로 집어온 제품, 멘보샤입니다.

멘보샤 중식 레스토랑에서만 먹을 수 있는 줄 알았는데...

집에서 만들어야만 먹을 수 있는 줄 알았는데...

이렇게 데우기만 하면 바로 먹을 수 있는 간편 냉동제품이 있다니요!

 

멘보샤란,

멘보, 새우를 뜻하는 중국 요리이고, 중국식 새우 토스트 또는 새우 샌드위치 튀김이라고도 불린다고 해요. 새우 살과 빵이 튀기는 온도가 달라서 이 둘을 한번에 익히는 일이 힘들어서 높은 실력을 갖추지 못한 중식당에서는 잘 선보이지 않는 메뉴라고 합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멘보샤

용량 : 720g (360g * 2팩)
가격 : 13,980원

트레이더스에서 발견한 멘보샤는 네모난 박스에 들어있었구요,

 

에어프라이어로도 조리할 수 있고 후라이팬으로도 조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원산지는 베트남이고, 새우살이 45% 포함되어 있다고 하네요.

 

조리방법이 뒷면에 좀 더 자세히 적혀 있었는데요..

에어프라이어별도의 해동없이 180도에서 앞뒤로 5분씩 새우살이 익을 때까지 조리.

후라이팬별도의 해동없이 앞뒤로 3분 조리 후 식빵이 갈색빛이 돌때까지 2분간 재벌.

 

이렇게 나와있는데 저는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여 조리해보았습니다.

 

 

박스를 열면 이렇게 멘보샤 8개씩 2포장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에어프라이어에 먼저 종이호일을 깔아주시면 빵 부스러기가 남지 않아서 편해요.

저는 대부분의 에어프라이어 요리에 이렇게 둥근 종이호일을 이용하고 있답니다.

 

냉동상태의 멘보샤를 하나씩 넣어봅니다.

 

8개가 딱 맞게 들어갔네요.

 

먼저 에어프라이어를 180도로 맞추고 10분을 돌려주었습니다.

 

10분 뒤 윗면이 노릇노릇 맛있게 익었어요.

그렇지만 뒤집어보니 빵이 하얀색 그대로네요.

그래서 모두 뒤집어서 다시 5분을 돌려주었습니다.

 

5분을 더 돌렸는데 가운데 새우 부분이 살짝 덜 익은 느낌이 들어서 또다시 3분을 더 돌렸어요.

 

총 18분을 돌린건데요~

박스 포장에 나와있기로는 10분이라고 나와있었지만 좀 더 오래 걸리긴 했어요.

그래도 노릿노릿 맛있게 익었네요~

 

새우살이 엄청 많이 들어있어보여요.

 

스위트칠리 소스에 찍어먹으면 맛있다고 하던데 집에 스위트칠리 소스는 없어서 양념치킨 소스에 찍어먹어봤는데요~

 

오 멘보샤 자체가 정말 맛있더라구요.

저도 냉동제품으로 멘보샤 처음 먹어봤는데 빵은 바삭하고 새우살은 통통하고...

빵이 바삭하다고 해서 단단하거나 그런게 아니라서 반으로 베어 먹기에도 아주 부드러웠어요.

 

그냥 먹어도 간이 꽤 되어 있는 편이었지만 그냥 먹기 심심하다면 소스에 한번 찍어먹어도 좋을것 같아요.

 

술안주로도, 아이들 간식으로도 딱 좋아보이네요!

냉동실에 남겨둔 나머지 한 팩도 조만간 사라질것 같아요.ㅎㅎ

 

 

  • 트레이더스 멘보샤
  •  by 노래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