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 블로그

구글 상세 검색 키워드와도 한발 더 가까워지기

노래와 2021. 1. 25. 18:46
반응형

 

우리나라에선 평소 대표 검색 사이트로 네이버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을텐데 네이버 이외에 구글, 다음, 줌, 빙 등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요즘은 많이 늘어난걸로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 국내 포털사이트 검색 순위를 알아보면 2020년 8월까지의 추세로 봤을 때 네이버가 약 63%, 구글 약 30%, 다음 약 5% 정도라고 하는데요, 그만큼 네이버뿐만 아니라 구글 이용자도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구글은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이다보니 엄청 방대한 자료들을 가지고 있기도 한데요, 그 중에 어떤 정보를 어떻게 접근해서 찾아내는지는 이용자의 검색 능력에 달려있다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애드센스나 애드핏 등을 이용해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등으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시거나 사이트에 직접 광고를 게재하시는 분의 경우에는 검색 능력이 더 중요하게 여겨질 수도 있는데요, 사용자의 니즈를 잘 파악하는만큼 자기가 원하는 바를 더 잘 노출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수익형 블로그로써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키워드 발굴에도 많은 노력을 들이실텐데요, 고단가 키워드가 수익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만큼 키워드에 한발짝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서는 사이트 검색어를 통한 키워드 접근에 관심을 기울여보시는것도 좋을듯합니다.

뭔가를 검색했을 때 어떤 자동완성 검색어로 연결되는지, 연관검색어는 어떤것인지 분석을 통해서 말이죠.

 

 

이외에도 내가 찾는 정보에 더 깊이 접근하기 위한 검색 능력을 향상시키는 방법도 있겠는데요, 구글은 상세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구글 상세 검색 방법을 잘 알아두시면 필요한 이미지나 파일을 구하고 찾는데 있어서 시간도 절약되고 원하는 정보를 효율적으로 얻을 수 있는 방법이 됩니다.

 

그럼 아래에서 구글 상세 검색 어떻게 하면 좋을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Google 검색 명령어 7가지

 

1. AND

명령어 AND는 'AND'라는 영어 단어 뜻 '그리고'라는 말 그대로 여러 개의 검색어 모두를 포함한 검색 결과를 얻기를 원할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두 개 이상의 단어를 모두 포함하고 있는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예를들면 아래와 같이 농구와 축구에 대해서 비교해보고 싶을 때 '농구 and 축구'라고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2. OR

OR이라는 단어는 '또는'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개의 단어 중에 하나 이상의 단어를 포함한 결과를 찾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주식 or 부동산'이라고 검색하게 되면 주식 키워드만 들어있는 검색결과, 부동산 키워드만 들어있는 검색결과, 주식과 부동산 둘 다를 포함하는 검색결과 모두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3. " " (큰따옴표)

큰따옴표 (" ")를 써서 검색하면 그 단어나 문장이 반드시 포함된 결과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저도 한번씩 유용하게 이용하고 있는 구글 상세 검색 중 하나인데요, 예를 들어 "아이폰 닌텐도" 라고 검색한다면 사진과 같이 '아이폰 닌텐도'가 한꺼번에 포함되어 있는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이 큰따옴표 기능은 이슈나 누군가의 발언 등을 검색할 때 사용하기 유용합니다. 예를들어 빌게이츠의 명언 중 하나인 "태어나서 가난한건 당신의 잘못이 아니지만 죽을 때도 가난한건 당신의 잘못이다"와 같은 문구를 검색한다면 위와 같이 결과가 나옵니다.

 

4. define: (디파인)

'define:검색어'의 방식으로 검색을 하게 되면 그 검색어의 뜻을 제일 위에 보여줍니다. 어떤 단어의 사전적 의미, 정의가 필요하실 때 이용하기 좋은 검색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define:증권'이라고 검색하면 증권의 사전적 뜻을 검색결과 가장 위에 노출시켜줍니다.

 

5. ~ (물결표)

'~검색어'로 검색하면 입력한 검색어와 연관된 정보까지 찾아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검색을 하다보면 검색어와 연관된 다른 정보나 비슷한 의미를 가진 결과들이 궁금해지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 좋은 검색 방법입니다.

 

6. - (마이너스)

'-검색어'로 입력하면 해당 검색어를 제외한 결과값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병원 -성형외과'로 검색하면 성형외과를 제외한 병원에 관한 검색 결과를 보여주고, '이사 -회사'로 검색하면 회사 이사를 제외하고 보여줍니다.

 

7. intitle: (인타이틀)

'intitle:검색어'의 방식으로 검색을 하면 제목에 그 검색어가 포함된 결과를 보여줍니다.

본문 내용보다 제목 중심으로 검색할 때 유용한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intitle:갤럭시s21'이라고 검색하면 갤럭시s21을 글 제목에 포함하는 검색 결과만을 보여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