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킹 타임

밑반찬 종류 7가지 레시피 간단하게 밥상 차리기

노래와 2021. 2. 2. 14:07
반응형

요즘 뭐해서 드세요? 주부들이라면 늘 한번씩 고민하는게 밥상 메뉴이죠?

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가 늘어나면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다보니 아무래도 집밥을 먹게 되는 일이 더 많기도 하고, 아이들이 학교를 잘 못가기도 하고 방학기간이기도 해서 집에서 밥을 먹는 일도 많아졌습니다.

 

요즘은 반찬 배달 앱도 잘 되어 있어서 일주일치 반찬을 주문해서 드시는 가정도 있을테고 반찬 가게 배달을 이용해서 드시는 가정도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반찬 배달 사이트 한번 이용해봤었는데 간단한 반찬부터 건강한 반찬까지 정말 다양하고 맛있게 나와있더라구요.

 

하지만 이렇게 또 한번씩 반찬 배달을 이용하다가도 그리워지는게 집밥이고, 엄마가 해주는 음식이잖아요.

그래서 주부들은 또 으쌰으쌰 주방에서 소매를 걷어올린답니다!

 

 

그럼 오늘은 제가 차린 한 끼를 통해 밥상을 보여드릴테니 가정에서 밑반찬 준비하시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각각 메뉴의 자세한 레시피는 글 하단에 따로 올려두었으니 참고해주세요!

 

 

1. 김 구이

요즘 곱창김이 엄청 맛있는 때인데 곱창김 혹시 드셔보셨나요?

돌김과 비슷한데 요맘때 한때만 나오더라구요.

곱창 김 가격이 좀 비싼 편이긴 하지만 사서 냉동실에 소분해두면 몇달간 먹을수도 있어서 사두고는 반찬 없을 때 꺼내서 김 구이로 먹는답니다.

 

간장에 참기름, 깨 듬뿍 넣어서 양념장 간단하게 만들어두면 김 구이만으로도 사실 밥 한 그릇 뚝딱이에요.

 

2. 브로콜리 데친것

건강에도 좋고 밥상도 초록색으로 싱그럽게 만들어주는 주인공, 브로콜리입니다.

저는 채소 반찬이 특별히 없을때면 꼭 브로콜리 데쳐서 밥상 위에 올리는 편인데요 브로콜리 효능이라 하면, 비타민C도 많고 항산화물질도 많고, 칼슘도 많아서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고, 너무나 많죠?

 

브로콜리 데친것 초고추장에 콕 찍어먹으면 사각사각 정말 좋은 밑반찬이 된답니다.

브로콜리 데치는법은 따로 포스팅하여 두었으니 글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메추리알 장조림

메추리알 장조림에는 통마늘도 넣어도 되고, 꽈리고추도 좋고, 버섯류도 괜찮고 다양한 부재료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저는 통마늘과 마늘쫑을 넣어서 메추리알 장조림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장조림류야말로 요리해두고 냉장고에 좀 오래 보관할 수 있는 편이라서 밑반찬으로 제일 좋은 항목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소고기 장조림, 돼지고기 장조림도 맛있지만 한번씩 간단하게 메추리알 장조림도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지난번에 메추리알 장조림 만드는 과정 포스팅 해두었으니 글 아래쪽에서 링크로 확인해보세요.

 

4. 견과류멸치볶음

저희집에 떨어지지 않는 밑반찬 중 하나인 견과류멸치볶음.

호두와 아몬드를 같이 넣기도 하는데 이 날은 아몬드만 넣고 볶았어요. 멸치만 먹는것보다 견과류와 같이 들어가면 씹는 맛도 있고 더 고소해서 아이들도 좋아하더라구요.

 

어른들 건강에도 좋지만 아이들 밑반찬으로도 견과류멸치볶음 추천합니다.

글 아래쪽에 견과류멸치볶음 레시피 링크 올려두었습니다.

 

5. 무 생채

제철 무에 고춧가루와 식초 넣고 새콤달콤하게 무쳐내면 얼마나 맛있는지요~.

곱게 채만 잘 썰어서 갖은 양념 넣고 무치기만 하면 되니 만들기도 쉽고, 이렇게 한번 만들어두면 비빔밥 해먹기에도 좋아서 자주 만들어먹는 반찬입니다.

 

6. 돼지고기 고추장찌개

밥상에 국이나 찌개 종류 꼭 올라와야 한다는 댁도 계시죠?

저는 이 날 돼지고기 고추장찌개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감자도 썰어넣고 버섯도 넣어서 얼큰한 고추장찌개를 만들었답니다. 이것도 요리과정이 그리 복잡하지 않으니 한번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돼지고기 고추장찌개 레시피도 글 아래쪽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7. 돼지불고기

밑반찬으로 고기 메뉴 빠지면 또 섭하잖아요~.

어른도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돼지불고기 준비했습니다.

단짠단짠 양념으로 밥까지 쓱쓱 비벼먹을 수 있는 메뉴에요.

 

아래 전체 밥상 사진에는 같이 놓고 못찍었지만 함께 올려놓고 먹었을 때 제일 인기가 좋았던 메인메뉴이기도 했답니다.

자세한 레시피 아래에 있습니다.

 

 

이렇게 밑반찬들을 이용하여 밥상차리기 해봤는데, 김 구이, 브로콜리를 비롯해서 간단한 메뉴들이지만 우리집 식탁을 풍성하게 채워주고 우리 가족 건강을 책임져주는 밑반찬 종류들이 많이 있답니다.

 

가정식으로 맛있는 음식 많이 해드시고 건강도 함께 챙기시길 바랍니다.

 

 

2021/02/01 - [쿠킹 타임] - 돼지불고기 황금레시피 한그릇 요리로도 추천

 

돼지불고기 황금레시피 한그릇 요리로도 추천

식탁에 올라오는 반찬 중에 고기반찬 한 종류는 꼭 필요하다 하시는 분들 계시죠? 저도 고기반찬 좋아하는데요~ 고기로 하는 여러가지 요리중에 볶음 요리가 제일 맛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간

hitsong.tistory.com

2021/01/20 - [쿠킹 타임] - 돼지고기 고추장찌개 양념 만들어놓고 사용하세요

 

돼지고기 고추장찌개 양념 만들어놓고 사용하세요

밑반찬을 이것저것 만들어 밥상을 차리다가 그래도 국이나 찌개가 하나는 있어야 겠는데 하는 생각에, 뚝딱 만들 수 있는 찌개가 뭐가 있을까 하다가 고추장찌개를 떠올렸어요. 고추장찌개의

hitsong.tistory.com

2021/01/15 - [쿠킹 타임] - 메추리알 장조림 만드는법 간단하고 맛있게

 

메추리알 장조림 만드는법 간단하고 맛있게

주부들의 머릿속에는 늘 일주일치 반찬에 대한 걱정이 함께하죠? 냉장고에 밑반찬이 넉넉히 있을 때는 뭔가 더 여유가 있는것 같고, 그렇지 못할때는 오늘은 또 뭘 해먹나..하는 생각을 할 수 밖

hitsong.tistory.com

2021/01/15 - [쿠킹 타임] -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꿀팁과 함께!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꿀팁과 함께!

예전에 세멸 죽방멸치를 먹어본적이 있는데 짭쪼롬하면서도 정말 고소하고 맛있더라구요. 죽방, 삼천포, 기장 멸치처럼 이름있는 멸치들이 이름값 하는 이유를 알겠다는 생각이 들었었는데요,

hitsong.tistory.com

2021/01/12 - [쿠킹 타임] - 브로콜리 데치기 영양까지 함께 먹어요

 

브로콜리 데치기 영양까지 함께 먹어요

비타민C가 레몬의 2배로 알려져 있고, 감기 예방과 피부 건강에 좋을 뿐 아니라 항암식품으로도 알려져 있는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제철이 10월~12월 정도로 알려져 있는데 지금도 싱싱한 브로콜

hitsong.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