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킹 타임

생일상차림 메뉴 추천. 남편, 부모님 등 생일상차리기

노래와 2021. 6. 15. 20:31
반응형

일년에 한 번 꼭 돌아오는 생일, 소중한 사람과 함께 보낸다면 그보다 더 행복할 수 없을텐데요, 그 행복한 시간에 맛있는 음식이 함께 한다면 더 뜻깊은 시간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생일날 근사한 곳에서 외식을 하는것도 좋겠지만 집에서 직접 정성스럽게 만든 음식들로 가족과 함께 하는 생일상차림을 하기 위해선 메뉴 선정도 중요할텐데요~

정성 가득 생일상차림 메뉴에 어떤 음식들을 넣으면 좋을지 제가 차린 생일상 보시면 한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어머니, 아버지 생신상, 남편 생일상, 아이 생일상, 시부모님 생신상 등 여러 경우의 생일상에 아래 메뉴들을 바탕으로 응용해서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전체 생일상 모습입니다.

식탁 한켠으로 유리병에 꽃도 꽂아서 준비해두고, 와인이라도 한 잔 따라서 곁들인다면 더 분위기 있는 생일상을 연출할 수 있겠죠?

 

1. 굴비

저는 냉동실에 굴비가 있어서 꺼내어 구웠는데요, 굴비뿐만 아니라 다른 생선류라도 한마리 있다면 구워내면 좋을것 같습니다.

 

2. 밑반찬 

밑반찬으로 연근조림, 미역줄기볶음, 시래기, 멸치볶음을 내었습니다.

그리고 오징어채볶음과 파래무침도 준비하였습니다.

 

3. 전

생일상에 부침개 종류가 빠지면 섭섭하잖아요~

동그랑땡과 맛살, 햄, 버섯, 파를 꽂은 꼬치도 준비했어요.

 

 

4. 소불고기

소불고기가 메인이 되어도 좋은데 저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형태로 볶느라 잘게 볶았습니다.

 

5. 오징어볶음

오징어와 양배추, 양파, 대파를 넣어 매콤하게 오징어볶음도 만들었습니다.

 

6. 잡채

손이 많이 가는 음식 메뉴이긴 하지만 잡채 역시도 생일상에 없으면 섭섭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재료를 넣어 잡채를 만들고 위에 깨를 솔솔 뿌려주었습니다.

 

 

7. 밥과 국

그리고 마지막으로 생일밥과 미역국.

밥은 찹쌀을 넣어 지었는데, 팥도 넣어서 팥찹쌀밥을 하셔도 좋겠습니다.

미역국은 소고기 양지 부위 사다가 소고기 미역국으로 끓였습니다.

 

이상 정성 가득한 생일상차리기를 위한 메뉴들을 보여드렸는데요, 이 메뉴들을 참고하시어 맛있는 음식 가득한 생일상 차려보시기 바랍니다.

누군가 내 생일에도 이렇게 맛있는 생일상을 차려주길 바라며~!

 

 

예전에 차렸던 또다른 생일상 버전도 있으니 아래 글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2020.11.11 - [쿠킹 타임] - 생일상차림 음식 7가지 메뉴 추천, 레시피

 

생일상차림 음식 7가지 메뉴 추천, 레시피

요즘은 생일에 가족끼리 간단하게 외식을 하고 집에선 케이크에 촛불만 불며 축하하는 경우가 많아지긴 했는데요~ 그래도 어쩌다 한번씩은 집에서 근사하게 생일상을 차리고 싶을때도 있잖아

hitsong.tistory.com

2021.02.15 - [디자인] - 생일축하 이미지 모음 무료다운 메세지도 함께

 

생일축하 이미지 모음 무료다운 메세지도 함께

'생일' 하면 어떤 것이 제일 먼저 떠오르나요? 케이크, 선물, 가족, 연인, 친구, 태어난 날, 미역국, 생일상 등 많은 장면들이 떠오를 텐데요, 이렇게 이름만 들어도 설레고 기대되는 내 생일에 주

hitsong.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