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킹 타임

봉골레 파스타 만들기) 페퍼론치노 넣어 매콤하게 즐겨요!

노래와 2020. 10. 12. 21:57
반응형

지난번에 하나개해수욕장 갯벌체험을 다녀온 후기를 올렸었는데요~

그 때 캐온 조개로 조개탕도 끓여먹고 조개파스타인 봉골레파스타도 만들었었어요.

오늘은 봉골레파스타 만드는거 보여드리려고 해요~

 

무엇보다 조개요리는 제일 중요한게 해감이죠?

해감이 쉽지 않아서 조개요리는 사서 먹는게 낫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좀 시간이 걸리긴 하지만 해감만 잘 해내신다면 집에서 봉골레파스타 만들기도 어렵지 않아요~^^

 

https://hitsong.tistory.com/121

 

하나개해수욕장 + 갯벌 체험장) 조개잡이, 갯벌체험 준비물, 물때 보는법부터 조개 잡는 방법까��

인천 영종도에서 무의도까지 들어가는 도로가 생기면서 인근에서뿐만 아니라 서울에서도 무의도 여행을 많이들 간다. 지역 상권도 활성화되고 접근성 괜찮은 관광지가 더 늘어난것 같아 반갑��

hitsong.tistory.com

잠깐...

여기서 '봉골레'란 '조개'를 뜻하는 이탈리아어인데요~

 

자~ 그럼 직접 캐 온 조개로 만든 봉골레 파스타 요리 시작합니다!

 

 

◆  봉골레 파스타 

 

재료 (2인분 기준)

 

조개

(저는 두 손 가득 정도의 양을 사용했지만 취향에 따라 적당량 넣어주세요)

스파게티면 

(손가락으로 면을 잡았을 때 500원짜리 사이즈 두 묶음)

올리브유

(3숟가락)

마늘

(7톨. 양은 가감 가능)

페퍼론치노

(5개 내외. 매운맛 취향에 따라 가감)

소금, 후추


 

제일 먼저 할 일은 스파게티면을 삶기 위한 물을 끓이는 과정입니다.

물을 넉넉히 받아서 소금 한큰술을 넣어 면을 끓여놓고 다른 재료 손질 작업 하시면 요리 시간이 단축된답니다.

 

스파게티면이 삶아지는 동안 저는 통마늘을 편으로 썰고, 페퍼론치노를 반으로 쪼개는 등의 작업을 했는데요,

매콤한 음식을 좋아해서 페퍼론치노를 좀 많이 썼는데...

 

저 정도 양이면... 맵습니다! 진짜 맵습니다!!!

제 욕심이 과했어요!ㅋㅋ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편으로 썰어놓은 마늘을 함께 넣어 마늘향을 냅니다.

올리브유는 얼마전에 모니니 올리브유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향도 맛도 좋아서 만족하는 제품이랍니다. (쿠팡에서 로켓배송으로 구매했어요ㅎ)

 

저는 마늘을 좋아해서 많이 넣은 편인데요, 취향에 따라 적게 넣으셔도 되고 다진마늘로 넣으셔도 된답니다.

이 날 다른 요리와 함께해서 다진마늘이 좀 남아있었던 터라 저는 편마늘과 다진마늘을 함께 넣어줬어요.

 

그리고 마늘향이 퍼지면 페퍼론치노도 넣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페퍼론치노 저만큼 넣으면 많이 맵습니다!!!ㅋㅋ

아 그리고 페퍼론치노가 없을 땐 대용으로 고춧가루를 넣기도 한답니다~

 

페퍼론치노의 알싸한 향이 올라오면 갯벌체험에서 데리고 온 동죽 조개도 넣어줍니다.

 

조개를 넣고 나서는 뚜껑으로 팬을 덮어주면 조개를 익히기 좋아요.

 

저는 조개가 입 벌리는 모습 아이들에게도 보여주고 영상으로 담아보려고 뚜껑을 좀 열어봤는데요~

 

오오~~~

지글지글 하는 소리부터 조개 한 알 한 알 톡톡 터지는 모습까지 이 맛에 봉골레 파스타 만들죠~~ㅋㅋㅋ

 

이제 조개들도 다 익었고 스파게티면도 끓는 물에 잘 익었어요.

 

조개가 있는 팬에 을 투하하고~

후추 톡톡, 소금 톡톡 뿌려주면 봉골레 파스타 완성입니다!

 

초록 잎이 없으니 대파를 송송 썰어 살짝 올리고,

집에 만들어뒀던 컬리플라워 오이 피클과 함께 곁들어내면~~~

 

레스토랑에서 먹는 봉골레 파스타 못지않습니다!!!

 

조개피로회복에도 좋다고 하는데 봉골레파스타 드시고 하루의 피로를 싹~ 날리시기 바래요^^

 

https://hitsong.tistory.com/133

 

조개탕 끓이는법) 갯벌체험으로 캐 온 조개로 동죽조개탕 끓이기!

지난번 무의도 하나개 해수욕장 내에 있는 포내 갯벌체험장 갔다온 글을 올렸었는데요~ 갯벌체험하면서 캐온 조개로 다음 날 맛있는 조개국을 끓였었어요. https://hitsong.tistory.com/121 하나개해수��

hitsong.tistory.com

(조개탕 끓이기도 함께하세요!^^)

 

 

  • 봉골레 파스타
  • by 노래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