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11 77

인테리어 예쁜집 구경하기 핀터레스트

요즘 코로나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집안 분위기를 바꾸시는 분들이 많다고 해요. 사실 어느 곳보다 편안하고 안락해야 하는 공간이 바로 '집'이잖아요~! 저 또한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아서 이런저런 인테리어 소품들도 자주 사기도 하고, 한번씩 집안 리모델링도 해주면서 집 꾸미는걸 즐겨하고 있는데요~ 집안 분위기를 바꾸면 기분까지 전환되어서 한동안 새로운 공간에 와 있는 느낌이고, 신선함이 느껴지기도 하고 그렇답니다. 이렇게 소품이나 가구 배치 등을 바꿔주면서 소소하게 기분전환용 인테리어를 하기도 하지만, 주방이나 욕실처럼 한 공간을 아예 바꾸기 위한 계획을 하시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물론 이사를 하시면서 집 전체 인테리어를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단독주택을 지으려는 꿈을 가지고 계신 분들도 많..

생활정보 2020.11.30

부산 코로나 3단계 거리두기 기준 (학교, 종교, 모임, 행사 등)

부산시가 최근 코로나 감염증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때까지 일시적으로 대응 방침을 3단계 수준으로 강화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현재 부산은 확진자 속출로 인해 병상이 부족할 정도라고 하는데요...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오늘(30일)부터 72시간동안 코로나 바이러스를 원천봉쇄한다는 각오로 임하겠다고 합니다. 12월 3일 수능을 앞두고 있는 시점이라 더욱 지역사회 감염이 커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할 시점인것 같습니다. 그럼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시행되면 단계별 기준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기준 3단계 개념 전국적 대유행 3단계 기준 전국 주평균 확진자 800~1000명 이상이거나, 2.5단계 상황에서 더블링 등 급격하게 환자가 증가하는..

생활정보 2020.11.30

에그누들로 동남아식 볶음면 맛내기

예전에 싱가포르나 베트남에 갔을 때 볶음면을 엄청 맛있게 먹고 온 기억이 있는데요, 그 때 한국에 돌아와서 그 볶음면은 어떻게 만들까 하고 찾아봤더니 에그누들이라는 면으로 만들면 되더라구요. 에그누들은 일반 파스타보다는 얇은 면이면서 꼬불꼬불하게 만들어져 있고, 면이 굉장히 가벼웠어요. 한국에서는 생소한 식재료라고 할 수 있지만 동남아에서는 아주 흔히 만날 수 있는 요리에요. 에그누들은 반죽에 달걀을 넣어서 고소한 향을 살린게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얇은 면에서 꼬들꼬들한 식감을 느낄 수 있어서 별미로 드실 수 있는 요리 중 하나일거에요. 요즘은 밥 대신 면으로 한 끼 식사를 대신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 에그누들 볶음면 요리도 그렇게 먹기에 딱 좋답니다! 에그누들 볶음면 만들기 재료 (4인분 기준) 에그누들..

쿠킹 타임 2020.11.30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신청 자격

부모와 떨어져 사는 청년을 지원하는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사전 신청이 오는 12월 1일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청년 주거급여는 만 19세 이상 30세 미만 미혼 자녀로서 부모와 거주지가 시.군 단위로 달라야 신청이 가능하며 동일 시.군이라도 대중교통 이용 가능성 또는 소요 시간, 청년의 신체적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를 인정한다고 합니다.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은 저소득층 청년에게 안정적인 미래와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지원해주는 제도인데요, 아래를 통해 신청자격 등을 자세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신청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목적 취학, 구직 등을 목적으로 부모와 떨어져 거주하는 청년의 경우, 열악한 주거여건과 학자금 ..

생활정보 2020.11.29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방법

해외직구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일년 중 한번인 블랙프라이데이를 손꼽아 기다리실텐데요, 올해도 2020 블랙프라이데이가 11월 말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마존, 알리익스프레스, 이베이 등 여러 온라인 쇼핑몰에서 블랙프라이데이 행사가 이루어지는데요, 블랙프라이데이뿐만 아니라 해외 직구 시에 꼭 필요한 것이 바로 개인통관 고유번호입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하여 해외여행이 제한되면서 해외 직구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더 늘고 있기도 한데요, 배송 기간도 예전에 비해서 많이 단축되고 좋은 제품을 값싸게 구입할 수 있는 장점 덕분에 해외 직구가 큰 호응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그러면 개인통관 고유부호란 무엇인지,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는 것인지 아래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개인통관 고유부호 안내 확인 개인통관 고..

생활정보 2020.11.28

12월 달력 배경화면 겨울 감성 가득

이전 글에 크리스마스를 배경으로 한 12월 달력을 만들어서 올렸는데요~ 이번에는 겨울 감성을 가득 담아 만든 2020년 12월 달력, 배경화면을 보여드릴께요. 달력뿐만 아니라 컴퓨터 배경화면, 핸드폰 배경화면으로도 잘 활용해서 쓰시면 좋을것 같아요. 겨울하면 떠오르는 눈사람, 눈, 따뜻한 커피, 양초, 트리, 눈내리는 마을 등 여러가지 장면들을 활용해서 만들어봤어요. 아래에 파일 업로드 해놓았으니 클릭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신 후 사용하세요~^^ 1번. 12월 달력 심플버전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먼저 올립니다. 깔끔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12월 달력이고, 음력 표시도 두군데 나와있습니다. 2번. 귀여운 눈사람이죠? 모자가 정말 따뜻해보이네요. 초록색 목도리와 장갑도 귀여워요~ 3번. 겨울 분위기에는 양초가 ..

디자인 2020.11.28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쿠폰 어디서?

많은 분들이 기다려온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이 드디어 다음 달 1일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경기도 배달앱은 소상공인들의 비싼 수수료 부담을 덜고 독과점 횡포를 막아 시장 질서를 바로잡기 위한 서비스로, 출시 전부터 관심을 모았었는데요... 올해는 오산, 화성, 파주 3개 지역에서 시범서비스를 실시하고 내년에 단계적으로 확대한 후 2022년에는 경기도 전역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서비스가 시작되면 기존 민간 앱에서는 6~13%에 달하던 중개수수료가 2%대로 낮아지고 추가 광고료의 부담이 없어서 배달 앱을 이용하는 소상공인들에게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게 된다고 합니다. 소비자는 공공배달앱을 이용할 때 지역화폐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지역화폐 구입 시 받을 수 있는 할인..

생활정보 2020.11.28

2020년 12월 달력 프린트 하세요~ 크리스마스 감성 담아!

벌써 2020년의 마지막인 12월이 다가오네요. 마지막 달력 한 장을 넘기기 아쉬우면서도 다가오는 새해에서 더 희망찬 일들이 있을까 기대도 되는데요~ 12월은 크리스마스가 있는 달이기도 해서 가족과 함께, 친구와 함께 행복한 추억들을 만드시면서 마무리하시면 좋겠습니다. 이번 12월 달력은 크리스마스 감성을 담아서 만들어보았는데, 프린트 하셔서 액자에 넣어주셔도 좋고, 그냥 마스킹테이프로 자연스럽게 네 모퉁이에 붙여만 주셔도 예쁜 달력이 될것 같습니다. 컴퓨터 바탕화면으로 쓰시거나 핸드폰 배경화면으로도 활용하실 수 있으면 좋겠네요. 2020년 12월 달력, 심플버전부터 시작해서 크리스마스 감성을 담은 달력까지... 가로 달력과 세로 달력도 포함하여 10가지 보여드리겠습니다. 달력은 모두 아래에서 다운, 프..

디자인 2020.11.27

코골이 줄이는 방법

코골이가 심한 사람은 깊은 잠을 자기가 어렵고 다른 사람의 수면까지 방해하게 됩니다. 본인의 건강과도 깊은 관련성이 있기 때문에 코골이에 대해서 여러가지로 알아보시는 경우가 많을텐데요~ 코골이가 심하면 수면의 질이 떨어져서 잠을 설치게 되거나 잠을 적게 잔것처럼 낮에 피로감과 집중력 저하를 느끼게 됩니다. 꿀잠 자고 일어나야 다음날 하루를 활기차게 보낼 수 있는데 말이죠! 이러한 문제는 잠을 자는 동안 수면무호흡 등의 호흡과 관련한 문제로 나타날 수도 있고, 혈압이 상승하면서 다양한 질환의 발생 위험도 높아지게 되므로 건강 개선을 위해서도 여러가지 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이시는게 좋겠습니다. 그럼 아래를 통해 코콜이를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골이 줄이는 방법 1. 옆으로 누워서 자기 누워서 ..

생활정보 2020.11.26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기준 (학교, 종교시설, 어린이집, 교통시설 등)

코로나 확진자 수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군에서 오늘부터(26일) 거리두기를 2.5단계로 격상했다고 합니다. 다음 달 7일까지 전 부대에 대해 '군내 거리두기'를 2.5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해당 기간 전 장병의 휴가와 외출이 잠정 중지(휴가는 27일부터 중지)되며 간부들은 사적 모임과 회식을 연기하거나 취소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오늘 날짜로 코로나 신규 확진자가 500명대로 들어서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에 관한 이야기들도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시행된다면 어떤 변화가 생기는지, 종교시설, 학교, 어린이집, 교통시설, 회사 등 각 시설별로 어떤 기준을 적용받는지 아래를 통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개념 전국적 유행 본격화 사회..

핫토픽 2020.11.26
반응형